UPDATED. 2024-04-27 23:04 (토)
배달의민족, 라이더 안전 지원 이벤트 진행
상태바
배달의민족, 라이더 안전 지원 이벤트 진행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1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우아한청년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 운행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14일 "배민커넥트(배달의민족 라이더앱) 라이더들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라이더 맞춤형 프로모션 '배달고수 클럽 8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고수 클럽은 라이더들의 운행패턴을 고려하고, 각자의 환경에 맞게 꾸준히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신설된 라이더 맞춤형 제도다.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8월 배달고수 클럽은 오는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배달고수 클럽에 참여하는 라이더는 자신의 운행패턴에 따라 4가지 그룹으로 분류되며, 각 그룹별로 부여된 미션 포인트를 달성하면 최대 106만원 상당의 보상을 얻게 된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라이더와 이벤트에 참가하지 않은 라이더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마련됐다. 그룹별 3000명 선착순으로 세나 비즈니스팩, 백마켓 중고폰, 포도모빌리티 포도박스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탈수예방을 위해 전국 배민B마트에서 생수를 제공받는 등 '안전운행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무리한 운행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상한치(80포인) 설정 ▲그룹별 목표포인트 하향 조정 ▲악천후 시 지역별 거리제한·배달중단 실시간 적용 등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우아한청년들 사업개발팀 관계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배달고수 클럽은 매월 진행하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고생하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알맞은 보상과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배달고수 클럽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라이더 맞춤형 제도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