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맨즈케어 성장... CJ올리브영, 2030 남성 공략 박차
상태바
맨즈케어 성장... CJ올리브영, 2030 남성 공략 박차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뷰티에 대한 남성의 관심사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CJ올리브영은 "최근 3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리브영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남성의 비중이 1.5배로 늘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회원 가입자 기준으로 첫 구매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2021년보다 1.5배 증가한 30%를 기록했다. 남성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 카테고리도 기존 스킨케어, 면도 관련 용품 중심에서 트러블 관리용 스킨케어 상품이나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헤어 트리트먼트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2030세대 남성일수록 본인이 직접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6월 말까지 판매된 올리브영 맨즈케어(남성용 화장품 및 미용제품) 상품 중 남성 회원이 직접 구매한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가까이 증가했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국내 남성 화장품시장 규모도 해마다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시장 규모는 2022년보다 4% 가까이 증가한 약 1조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최근 3년간 연 3%대 성장률을 보여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을 이용하는 2030 남성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철이면 깔끔한 피부 표현과 향기,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실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맨즈케어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분석을 기반으로 올리브영은 이달 27일까지 온라인몰과 앱에서 ‘삶의 질 수직 상승 여름템’을 주제로 남성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 피부 번들거림과 트러블을 잡아주는 기초 화장품 ▲ 상쾌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바디·헤어·향수 상품 ▲ 깔끔한 스타일 유지를 위한 헤어스타일링·미용 소품 ▲ 무너짐 없는 색조·선케어 상품 ▲ 옷 맵시를 위한 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로 대표 상품을 모았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성 행사상품 구매금액에 따라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전 구매) ▲헬리녹스 체어(실결제 금액 5만원 이상) ▲닌텐도 스위치(10만원 이상) ▲플레이스테이션5(15만원 이상)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경형 SUV인 ‘캐스퍼’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