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사, 합작 강화
상태바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사, 합작 강화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8.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손잡았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납작교자’, ‘햇반 컵반’, ‘떡볶이’, ‘붕어빵’ 등 신제품 13종을 신세계 유통 3사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 제품들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개월간 선론칭 판매 후 타 유통채널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CJ제일제당]

HMR 카테고리로는 비비고 납작교자 3종(오리지널·매콤·갈비)을 선보인다. 비비고 납작교자는 만두피가 특징이며 육즙도 풍부하다.

8년 연속 복합밥 시장 1위의 햇반 컵반 2종(매콤한 닭갈비 치즈밥·아삭한 열무비빔밥)을 냉장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전략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국민 간식으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비비고 붕어빵’도 선보인다. 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 등 세 가지 맛이다. ‘사랑에 빠진 붕어’, ‘스마일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할 수 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까다로운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인 ‘ISCC PLUS’까지 받은 소재다.

기존 온라인 전용 상품인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10kg)’를 오프라인 고객 선호도에 맞춰 4kg 제품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개발하는 혁신 제품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파트너십의 첫 결실로서 만두, 햇반 등 핵심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먼저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