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제일약품, 물 없이 녹여먹는 우울증 치료제 출시
상태바
제일약품, 물 없이 녹여먹는 우울증 치료제 출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8.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물 없이 녹여먹는 우울증 치료제가 나왔다.

제일약품은 “구강붕해정 형태의 우울증 치료제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성분명 에스시탈로프람옥살산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은 ‘제프람정’과 동일한 성분으로 고령 및 삼킴 장애와 같은 연하곤란 환자들의 복약순응도 향상을 위해 개발한 제형이다. 물 없이도 입속에서 빠르게 용해되기 때문에 알약을 삼키기 힘든 환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을 받는 환자 등에게 유용하다.

제프람멜츠 3종류. [사진=제일제약]
제프람멜츠 3종류. [사진=제일약품]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은 총 3가지 함량인 5, 10, 20mg으로 저용량부터 환자의 증상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환자들에게 친숙한 오렌지향을 첨가했다.

A Delini-Stula 학술자료에 따르면 항우울제 구강붕해정 선호도와 복약순응도 상관관계 연구에 따르면 5428명의 환자 중 62.1%가 구강붕해정을 선호했으며 47.3%의 환자가 복약순응도가 향상됐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장우진 제일약품 마케팅PM은 “국내 우울증 환자가 약 100만 명까지 증가하며 치료제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환자들에게 새로운 제형의 치료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