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돼지바, 하이패션 브랜드로 탄생
상태바
돼지바, 하이패션 브랜드로 탄생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돼지바가 패션브랜드로 탄생했다.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지난 24일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해 이벤트를 통해 팬들이 직접 만나볼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물씬 나는 '르송' 조합의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MZ세대와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콘셉트만 준비된 가상의 브랜드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티저 및 화보 공개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일어나자 소량을 특별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도야지바르송이 공개한 굿즈는 돼지바의 특징인 세 가지 색상(브라운, 화이트, 레드)을 이번 가을 트렌드에 알맞게 재해석했다. 종류는 ▲돼지바의 다크 브라운 컬러에 방수 기능이 더해진 실용적인 트렌치코트, ▲돼지귀가 장식된 귀여우면서도 감각적인 볼캡, ▲돼지발 모양에 딸기잼이 연상되는 레드 도트무늬의 타비슈즈 총 세 가지다.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는 이벤트 참여로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탄생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샷을 찍은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내달 24일까지로 10월 초 추첨을 통해 도야지바르송 의류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인스타그램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돼지바는 꾸준하게 젊은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말에는 고객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한정판 돼지바를 선보인 바 있다. 공모전을 통해 모인 고객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일종의 팬슈머(팬+컨슈머) 제품 사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야지바르송 굿즈는 유명 의류 브랜드 수준의 공정 및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게 제작할 계획"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소통으로 더욱 사랑받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