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보람바이오,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맞손
상태바
보람바이오,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맞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8.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공동연구 네트워크 확대에 힘쏟는다.

보람바이오는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반려동물관련 공동연구 및 연구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반려동물용 식의약품 개발센터’ 현판을 걸고 반려동물 관련 공동연구와 효율적인 정보 교류와 산업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규 보람바이오 대표이사(오른쪽)와 정배동 강원대 수의과대학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식의약품 원료 개발 전문기업 보람바이오는 향후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천연물 연구소재를 이용한 동물 사료 및 의약품 개발을 위한 자문,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을 통해 교류할 예정이다. 추후에도 반려동물연구 및 사업에 대한 혁신적인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수의사회, 수의학계 및 유관 협회와의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을 통해 네트워크를 적극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보람그룹은 대표 계열사들을 통해 바이오 산업 참여에 이어 반려동물 사업을 신사업으로 낙점한 바 있다.

보람바이오는 천연물소재에서 기능성물질을 발굴해 다양한 식품 및 화장품원료,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만드는 그린바이오 기업이다. 1999년 설립돼 25개국에 건강기능식품의 기반이 되는 식품원료 등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천연물 기반 국내외 18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강원대 수의과대학은 1988년 설립돼 반려동물 산업 및 축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왔다. 현재 부설 및 협력 기관으로 동물병원, 동물의학종합연구소, 야생동물구조센터가 설립돼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