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보람상조, ‘2023 올해의 상조 브랜드’ 선정
상태바
보람상조, ‘2023 올해의 상조 브랜드’ 선정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9.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보람상조가 소비자 조사에서 인기를 증명했다.

보람상조는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상조 자리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매년 수십만명이 참여하는 소비자 조사(온라인 투표 및 전화 설문)를 통해 공정하게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올해 소비자 조사에는 약 37만명이 참여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상위 5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소비자 조사에서 35.1%의 득표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1:1 전화 설문에서는 과반에 가까운 44.8%를 기록해 3년 연속 업계 1위를 유지했다.

온라인 소비자 조사 참여자 가운데 약 45%가 2030세대라는 점이 눈에 띈다. 상조업계의 주 고객층인 5060세대뿐 아니라 MZ세대도 보람상조의 브랜드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방증한다.

보람상조는 보람그룹의 상조 전문 브랜드로 상조업계에서 누적 가입자 수 1위, 누적 행사건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가격정찰제, 장의리무진, 장례 의전 도우미, 사이버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등을 업체 최초로 도입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장례뿐 아니라 웨딩, 여행, 리빙, 어학 등 고객의 다양한 일상을 구현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라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더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면서 상부상조의 기업 철학을 전파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