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NC, 헐크파운데이션 라오스 야구단에 용품 지원
상태바
NC, 헐크파운데이션 라오스 야구단에 용품 지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9.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헐크파운데이션 라오스 야구단에 물품을 지원했다.

NC는 “10일 롯데 자이언츠와의 창원NC파크 홈경기에 앞서 라오스 야구단에 물품 지원 기념식을 열고 6000만원 상당의 선수단 용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헐크파운데이션은 국내 야구 꿈나무 육성과 아마추어 야구 발전에 힘쓰는 단체다.

NC 마스코트 단디(왼쪽부터), 조경원 헐크파운데이션 단장, 이만수 헐크파운데이션 이사장,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가 10일 물품 지원식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C]

헐크파운데이션은 야구 불모지에 라오스에 야구를 전파하고 있다. 라오스에 최초의 야구단 ‘라오J브라더스’를 창단했고 라오스 야구협회 창립과 야구장 건설을 추진하는 등 힘쓰고 있다.

NC는 헐크파운데이션 라오스 야구단에 언더셔츠, 유니폼 하의, 윈드브레이커, 가방 등 총 15종의 선수단 용품 약 600개를 지원했다. NC가 지원한 용품은 라오스 국가대표와 라오스 내 야구 보급을 위해 창단된 고교 및 대학 야구팀에 전달돼 훈련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식을 기념하며 10일 경기의 시구는 이만수 헐크파운데이션 이사장이 맡았다. 2017년 이만수 포수상 첫 수상자인 NC 김형준이 시포를 맡았다. 행사에 앞서 이만수 이사장과 김형준의 사인회가 열렸다.

이만수 이사장은 "라오스 야구를 위해 좋은 시간을 마련해준 NC 다이노스 대표님과 선수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런 관심과 도움이 동남아시아 야구 보급에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다. 곧 있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라오스 야구단의 첫 승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는 "이만수 이사장님과 헐크파운데이션이 국내는 물론이고 야구 불모지에서 앞장서고 있는 활동들은 야구를 통해 젊은이들로 하여금 꿈을 키우게 하고 건전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성장하게끔 한다는 NC 다이노스의 지향점과 맞닿아 있다“며 ”NC의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인 D-NATION과 좋은 파트너십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