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공영홈쇼핑-IBK기업은행 MOU, 상생플러스펀드 추가
상태바
공영홈쇼핑-IBK기업은행 MOU, 상생플러스펀드 추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9.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공영홈쇼핑이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소상공인을 돕는다. 

공영홈쇼핑과 IBK기업은행은 12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상생플러스(동행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영홈쇼핑은 중소협력기업 금융지원 제도인 ‘상생펀드’에 이어 소상공인 금융지원제도 ‘상생플러스펀드’를 추가 운영한다. 상생플러스펀드는 공영홈쇼핑이 지난해 협력사 금융지원을 위해 조성한 상생펀드를 기반으로, 감면 금리를 높이고 소상공인 보증 지원을 추가해 실효성을 강화한 제도다.

이종원 공영홈쇼핑 경영본부장(왼쪽), 최광진 IBK기업은행 부행장.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공기관이 직접 재원을 출연해 은행, 보증기관 등 3자 협력을 통해 보증까지 제공하는 대출지원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로써 공영홈쇼핑 협력기업은 300억원 규모 상생플러스펀드를 통해 저금리 대출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에 비해 담보가 부족해 금융대출에 큰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선 대출보증제도를 신설했다.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료 등 최대 1.2%의 금융비용을 지원한다.

양사간 협약을 통해 대출 감면금리도 더욱 낮췄다. 중소기업은 대출금리 연 2.8%p, 소상공인은 3.3%p를 자동 감면한다. 기존 대비 각각 0.2%p, 0.7%p가 더 낮아진 수치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을 찾는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가장 큰 근심은 훌륭한 기술과 제품역량을 갖고 있어도 자금난, 경영난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라며 “상생펀드에 이어 이자걱정, 보증걱정 덜어주는 중소·소상공인지원제도인 이번 상생플러스펀드를 잘 운영해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의 가치를 키워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