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한국마사회-산림복지진흥원, ESG 경영 MOU
상태바
한국마사회-산림복지진흥원, ESG 경영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9.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마사회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손을 잡았다.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정기환 한국마사회장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지난 9일 경기도 과천시 한국마사회 본사에서 만나 ESG 경영 및 공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서 주요내용은 ▲ ESG 경영 및 공익사업을 위한 상호협업 ▲ 한국마사회 임직원 및 가족대상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 운영 ▲ 한국마사회 고객 대상 건전화 사업 분야 치유재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왼쪽),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각 기관의 다양한 자원과 전문지식의 공유로 상호 업무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기환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마사회 ESG 경영뿐만 아니라 국민의 복지를 높이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실천하는 것"이라며 "상호협업을 통해 기획된 가족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마사회 직원과 가족들의 유대감을 향상시키고, 중독치유예방이 필요한 국민의 몸과 정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양 기관이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태헌 원장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민들에게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림복지 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마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들도 산림교육을 체험하고, 지역 상생 및 ESG 연계사업으로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