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배달의민족, 1인 취약가구에 물품 기부
상태바
배달의민족, 1인 취약가구에 물품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1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1인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기부 물품을 전달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16일 "강남구청, 딜리버리앤과 '푸드마켓 내 집 앞 딜리버리 서비스'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 정헌재 강남구청 부구청장, 변연배 딜리버리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변연배 딜리버리앤 대표이사, 정헌재 강남구청 부구청장,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왼쪽부터) 변연배 딜리버리앤 대표이사, 정헌재 강남구청 부구청장,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푸드마켓 내 집 앞 딜리버리 서비스'는 이동에 제약이 있는 1인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강남푸드지원센터의 기부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우아한청년들과 딜리버리앤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집 앞까지 배달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원활한 배달이 이뤄질 수 있도록 물류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다. 강남구청이 강남에 거주하는 1인 취약가구 가운데 250가구를 선정하면, 딜리버리앤의 배달종사자가 월 1회 서비스 대상자 집 앞까지 직접 기부 물품을 배달하고 안부도 확인할 예정이다.

딜리버리앤은 지난해 7월 배달종사자를 정규직 채용하려는 목적으로 출범한 우아한청년들의 자회사다. 현재 30여 명의 배달종사자들이 직고용 형태로 배달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딜리버리앤 배달종사자 대부분이 별도의 배달료를 받지 않고 기부 물품 전달에 나선다. 사업은 다음 달 한 달간의 시범 사업 기간을 거쳐 내년에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 인프라를 통해 취약가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가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