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농협경제, 비정형과 사과 소비 활성화 추진
상태바
농협경제, 비정형과 사과 소비 활성화 추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1.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기상이변, 병충해 등으로 생산량이 감소한 사과의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 및 농가 판로 지원을 위해 소비촉진 행사를 마련하는 등 비정형과 사과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비정형과는 맛과 영양은 정상 상품과 같지만 생육과정에서 모양과 색이 좋지 않거나 일부 흠집이 있는 상품으로, 농협 하나로마트는 비정형과 사과를 알뜰사과로 상품화해 판매해왔다.

[사진=농협경제지주 제공]

농협은 11월부터 비정형과 시장 출하를 확대키로 한 농림축산식품부 정책방향에 동참, 오는 6일부터 양재점을 비롯한 주요 하나로마트에서 영주, 제천 등 우박 피해지역 사과 특판전을 열고 방문 고객들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7일엔 소형과 사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비정형과 판로 확대 및 소비자 접근성 제고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올해 기상이변으로 주요 과일 생산량이 감소함에 따라 농가와 소비자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소비자 물가 및 농가소득 안정을 위해 계속해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농협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진행 매장 및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비정형과 수확량 및 매장 운영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