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국내외 폭발적 인기
상태바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국내외 폭발적 인기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1.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차세대 K-푸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를 선보였다. 6대 전략 품목에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등이 해당한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은 겨울로 접어든 11~12월 매달 10억원 이상씩 팔렸다.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로 살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계절에 상관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특히 출시 후 두 달 동안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만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25만개가 팔리면서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 성과도 높이고 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주자였던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했다. 신제품 ‘비비고 참치마요김밥’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코스트코 9월 아시안 페어(Asian Fair)에서는 준비한 물량인 2만5000세트가 완판되기도 했다.

실제로 니혼 TV는 프로그램 ‘ZIP’의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김밥의 특장점과 함께 CJ제일제당의 급속냉동 기술을 소개하는 등 현지의 높은 관심도를 체감할 수 있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K-스트리트 푸드 육성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연 매출 350억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