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박용택, 노하우 푼다… KBO 신인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박용택, 노하우 푼다… KBO 신인오리엔테이션 개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1.0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신인선수 교육에 나선다.

KBO는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2024 KBO 신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신인선수와 육성선수 등 총 132명이다.

오리엔테이션은 LG(엘지) 트윈스 출신 박용택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의 선수단 소양 교육으로 시작한다. 박용택 위원은 오랜 기간 KBO리그에서 꾸준하게 활약할 수 있었던 자기관리 노하우와 프로선수로서 가져야할 자세를 전수할 예정이다.

박용택. [사진=스포츠Q(큐) DB]
박용택. [사진=스포츠Q(큐) DB]

미디어 인터뷰와 팬서비스가 익숙하지 않은 신인선수들을 위해 미디어 응대 및 인터뷰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인터뷰 경험이 풍부한 오효주 KBSN 스포츠 아나운서가 강연자로 나선다. 인터뷰 방법 뿐만 아니라 팬들과의 소통 방법과 올바른 팬 서비스 방법 등도 교육한다.

문현빈(한화 이글스), 김동헌(키움 히어로즈)이 무대에 올라와 아마추어 선수와 프로선수의 차이점들을 생생한 시각에서 토크쇼 형식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신인 선수들은 강연을 통해 실제 현장 인터뷰의 분위기와 신인으로서 프로 무대에 적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정행위와 품위손상행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부정행위 금지 및 스포츠 윤리교육은 스포츠윤리센터 소속 박희진 강사가 진행한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에서 실시하는 반도핑 교육,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신인선수 맞춤형 재무설계 강연, KBO 연금 설명회가 이어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