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K-신인 감독, 세계에 통한다... 황야·선산 나란히 글로벌 1위
상태바
K-신인 감독, 세계에 통한다... 황야·선산 나란히 글로벌 1위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1.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넷플릭스와 만난 신인 연출자들의 기세가 뜨겁다. 

넷플릭스 영화 '황야'가 지난 26일 공개 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공개 3일만에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1위, 전체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브라질,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대만 등 82개국 톱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단 3일 만에 143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외신들도 앞다퉈 "계속되는 액션 시퀀스로 무장한 영화"(DMT), "기대보다 훨씬 더 좋은 마동석의 액션 영화"(MovieHooker), "마동석이 한국에서 가장 멋진 액션 히어로라는 걸 보여준다"(Den of Geek) 등 호평을 남겼다. 특히 액션에 극찬을 보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션 마스터 허명행 감독의 성공적인 연출 데뷔를 실감케 했다.

'황야'를 연출한 허명행 감독은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에 K-액션 영화와 함께 우리나라의 멋진 액션 배우들을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황야'를 시청해주신 글로벌 팬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K-액션 영화를 향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황야'가 영화 부문을 휩쓸었다면 TV부문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정상을 차지했다. '선산'은 지난 19일 공개 후 310만 시청 수를 바탕으로 글로벌 톱 10 TV 비영어 부문 1위 및 29개국 글로벌 톱10에 등극했다. 

한국 콘텐츠가 비영어 영화 및 TV부문 1위를 동시 석권한 것은 지난 2021년 한 주간의 시청을 집계하는 넷플릭스 톱10 리스트가 도입된 이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카터'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무엇보다 '황야'와 '선산'은 각각 허명행 감독과 민홍남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다. 신인 창작자들이 넷플릭스와 함께 190개국 팬들을 만나는 글로벌 데뷔를 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허명행 감독(왼쪽), 민홍남 감독. [사진=스포츠Q(큐) DB, 넷플릭스 제공]
허명행 감독(왼쪽), 민홍남 감독. [사진=스포츠Q(큐) DB,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관계자는 "글로벌 톱10 비영어 영화 및 TV 부문 1위를 동시에 달성한 것은 한국형 미스터리 스릴러부터 액션 블록버스터까지 장르와 소재를 넘나들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K콘텐츠의 저력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스크린에 구현된 한국 창작자들의 빛나는 상상력에 관심을 가져주신 전 세계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민홍남 감독이 연출 및 각본, 연상호 감독이 기획 및 각본을 맡은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발생하는 불길한 사건들을 조명한 한국적인 미스터리 스릴러다.

민홍남 감독은 "'선산'에 관심을 가져주신 전 세계 시청자분들을 비롯해, 진심과 열정을 다해 참여해주신 배우 및 스태프 분들의 노력의 보답이라고 생각한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연상호 감독 또한 "작품의 진정성을 알아봐주신 시청자 분들 덕분에 이룩한 성과"라고 강조하며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을 펼치신 배우 분들과 스태프 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