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35 (화)
한솔제지, 우유팩 재활용 인쇄용지 출시 '총선 공략'
상태바
한솔제지, 우유팩 재활용 인쇄용지 출시 '총선 공략'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2.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솔제지가 우유팩을 원료로 재활용한 인쇄용지를 내놓아 눈길을 끈다. 

한솔제지는 22일 "고급 인쇄용지 ‘Hi-Q 밀키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뛰어난 백감도와 인쇄 광택 등을 통해 최적의 인쇄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상업용 홍보물 및 인쇄물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사진=한솔그룹 제공]

 

한솔제지는 오는 4월에 예정된 총선에서 제품이 브로슈어 및 포스터에 활용될 수 있도록 마케팅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Hi-Q 밀키매트는 어린이집에서 버려지는 우유팩을 원재료로 재활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우유팩의 경우 제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산소나 수분을 차단해야 하기 때문에 종이의 양면에 PE(폴리에틸렌) 필름을 덧대어 제조하고 있어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 따르면 종이팩 사용량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종이팩 재활용률은 2013년 35%에서 2022년 14%로 오히려 21%포인트 하락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솔제지는 지난해 70억원을 투자, 종이팩을 재활용할 수 있는 설비를 도입했고 안정적인 제품 양산에 성공했다. 

한솔제지는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1월 서울시 및 CJ대한통운 등과 자원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맺고 우유팩 재활용률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