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에 AI 기술 도입
상태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에 AI 기술 도입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3.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넷마블이 오는 4월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통해 게임 서비스 혁신을 노린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로 이용자 게임 경험을 업그레이드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통해 리모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리모트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게임 앱 설치없이도 PC 빌드를 원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 [사진=넷마블 제공]

스트리밍 영상으로 PC 게임 현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특정 상황에 따른 게임 캐릭터 상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적절한 게임 개입이 가능하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캐릭터 사망, PVP 알림, 아이템 획득 등 게임 속 위험 감지 혹은 아이템 획득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을 예정이다.

리모트 서비스는 오는 4월 출시되는 '넷마블 커넥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넷마블 커넥트' 앱은 ▲게임 원격설치·업데이트·실행 ▲원격 플레이 ▲캐릭터 상태 알림 ▲공식 포럼 접근 편의성을 제공하고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도 적극 도입한다. 넷마블은 MMORPG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작업장, 매크로 등 어뷰징 요소들을 차단하기 위해 AI를 활용한 이상탐지 시스템과 같은 자체 개발 솔루션을 활용, 24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또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관련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답해주는 AI 가이드 ‘지식의 서’를 준비 중이다. 지식의 서는 이용자가 질문을 하면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답변해주는 기능이다.

기본적으로 공식 가이드를 기반으로 답변해 제공하며 공식 포럼 내 다른 이용자들의 의견이나 공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방대한 콘텐츠를 내세우고 있어 이용자 편의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게임 정식 출시 이후 공식 포럼에서 이용해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넷마블은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을 공식 사이트 내 구축한다.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은 ▲서버별 랭킹 ▲거래소 시세 ▲연맹랭킹 ▲세력점수 등을 게임의 주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이 게임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이용자가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갈 수 있다.

현재 공식 사이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게임에서 사전등록 이벤트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탑승물 순록 ▲정령 모묘 ▲영약 3종 ▲50만 은화로 구성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받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