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KB국민은행, 취약계층 위한 적십자회비 2억 기부
상태바
KB국민은행, 취약계층 위한 적십자회비 2억 기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3.1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나눔을 실천했다. 

KB국민은행은 15일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남산동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왼쪽),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기부금은 물가 상승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과 국내외 재해 긴급구호활동, 보건 및 안전사업 등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2007년부터 대한적십자사에 매년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18년간 누적 기부금은 44억원에 달한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대규모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1만3000여 국민들이 기부한 3억원에 KB금융이 동일한 금액을 매칭 적립해 총 6억원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부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나눔을 통해 상생 문화를 확산하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