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위니아 딤채, K-BPI·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5년 연속 1위
상태바
위니아 딤채, K-BPI·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5년 연속 1위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3.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위니아 ‘딤채’가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했고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호감, 만족 등 소비자 주가지수를 결합 브랜드 가치를 측정 선정하는 것이다.

[사진=위니아 제공]

딤채는 1995년 출시됐다. 이후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25년 연속 한국산업의 K-BPI와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딤채는 기존 ±0.1도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에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를 더해 사용자가 딤채를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기능을 극대화 했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을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 할 수 있다.

박은광 위니아 영업전략실장은 “K-BPI와 브랜드스타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위니아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 및 협력업체가 하나돼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