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20 (월)
강정호 결승 홈런, 전설의 시작은 2010 아시안게임?
상태바
강정호 결승 홈런, 전설의 시작은 2010 아시안게임?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5.07.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범현 kt 감독, "배트 휘두르는 족족 담장 넘겨"

[목동=스포츠Q 이세영 기자] “연습 타격 때 홈런 타구를 뻥뻥 때리더라. ‘본게임 때 떨어지겠지’ 했는데, 그때도 잘쳐서 깜짝 놀랐다.”

강정호의 결승 홈런이 화제긴 화제인 모양이다. 승부를 결정짓는 한 방에 5년 전 이야기까지 회자됐기 때문. 그만큼 야구인들은 한국을 대표해 메이저리그(MLB)에서 뛰고 있는 강정호를 열렬히 응원했다.

강정호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의 타깃 필드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와 경기에서 5번 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장해 9회 결승 홈런 포함, 4타수 2안타(1홈런) 1타점을 기록했다.

이날 목동구장에서 넥센과 2015 KBO리그를 앞둔 조범현 kt 감독은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때 제자였던 강정호를 떠올리며 엄지를 척 들어올렸다.

당시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광저우로 향하기 전에 부산 사직구장에서 연습경기를 치렀다. 경기에 앞서 선수들이 가볍게 타격 연습을 했는데 유독 조 감독의 눈에 띄는 한 선수가 있었다. 바로 강정호였다.

“그때 컨디션이 정말 좋았다. 배트를 휘두르는 족족 담장을 넘어갔다”며 혀를 내두른 조범현 감독은 “하도 많이 넘기니 ‘본게임 때 힘이 떨어지겠지’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 경기에서 장타를 많이 때려 한 번 더 놀랐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때 좋은 성적을 거두며 한국의 금메달 획득의 일조한 강정호는 2012년부터 비약적인 성장을 보였고 마침내 올 시즌을 앞두고 꿈의 무대에 진출하는 쾌거를 울렸다.

MLB에서도 맹타를 휘두르는 강정호가 본격적으로 거포 본능을 과시한 시점은 바로 조범현 감독이 지휘한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때부터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