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교양] '2TV 아침', 강진에서 온 몸으로 힐링하라!
상태바
[교양] '2TV 아침', 강진에서 온 몸으로 힐링하라!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5.08.0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은혜 기자] 5일 오전 KBS 2TV에서 방송되는 '2TV 아침'에서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기분을 느끼기 위해 가장 완벽한 여름 여행지인 강진으로 떠난다. 강진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소개한다.

산과 바다, 농촌과 어촌을 모두 품고 있는 강진의 자연 경관을 벗 삼아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힐링을 선물 할 예정이다. 강진에 위치해 있는 다산초당에서 배우는 살아있는 역사 이야기부터 농촌에서 즐기는 자연 친화적 여행, 어촌에서 몸으로 직접 부딪혀 느끼는 체험 여행까지 소개한다.

▲ [사진=KBS 제공]

고려청자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곳, 전라남도 강진에서 열리는 제43회 ‘강진청자축제’의 면면도 소개한다. 강진청자축제는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로 뽑힐 만큼 그 명성이 자자하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청자 운반 행렬 퍼레이드도 볼 수 있다.

남도를 논할 때 ‘맛’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 배우 서재경과 함께 진한 국물에 강진의 맛이 숨어있는 ‘짱뚱어 탕'을 소개한다. 그리고 먹기만 해도 젊어진다는 600년 전설의 보양식 ‘회춘탕’과 강진의 깨끗한 물에서 자란 토하로 만든 ‘토하 비빔밥’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여름 힐링을 위한 특별한 여행지 강진을 그린 '2TV 아침'은 수요일 오전 6시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