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육룡이 나르샤 권문세족+우왕+길선미 '천명조'와 암살계획 모두 밝혀졌다 척사광 이용 이성계 암살 '규목화사'
상태바
육룡이 나르샤 권문세족+우왕+길선미 '천명조'와 암살계획 모두 밝혀졌다 척사광 이용 이성계 암살 '규목화사'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1.11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육룡이 나르샤'에서 신세경이 천명조의 실체를 파악했다. 신세경은 천명조라는 인물들을 길선미가 보낸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1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분이(신세경 분)가 천명조의 정체를 알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신세경은 의문의 사망을 당한 선비를 발견하고 왜 이런 일을 당했는지 물었다. 그러자 선비는 이상한 말을 내뱉었다.

▲ [사진=SBS 육룡이 나르샤 방송 캡처]

신세경은 무엇을 더욱더 캐려 하자 그때 검은 도복을 입은 자가 나타났다. 다행히 신세경은 자신의 어머니가 떠날 때 나타났던 무사임을 간파하고 '초모자 무진'이라는 비밀 암호를 들려줬다.

깜빡 속은 무사는 길선미가 천명조를 보냈고 규목화사 초닷새 미시에 움직인다는 발언을 들었다. 결국, 천명조는 상왕 우왕과 권문세족이 조종하는 암흑의 세력 중심 인물이고 초닷새에 이성계를 암살하겠다는 뜻이었다.

'육룡이 나르샤'는 '고려'라는 거악(巨惡)에 대항해 고려를 끝장내기 위해 몸을 일으킨 여섯 인물 이성계, 이방원, 정도전 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