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3:57 (화)
[팝음악] 폴 매카트니 베스트 앨범, 27일 국내 발매
상태바
[팝음악] 폴 매카트니 베스트 앨범, 27일 국내 발매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6.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지난 해 내한으로 큰 감동을 줬던 폴 매카트니가 45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으로 또 한번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27일 유니버셜뮤직 측은 "폴 매카트니의 45년 솔로 활동을 담은 베스트 앨범 '퓨어 매카트니'가 27일 국내 발매된다"며 "이번 앨범에는 비틀즈 해체 이후 첫 솔로 작품인 매카트니부터 팝의황제 마이클 잭슨이 참여한 싱글 '세이 세이 세이'에 이르기 까지 45년간의 솔로 활동 기록이 담겨있다"고 전했다.

폴 매카트니의 베스트 앨범은 이번이 네 번째로, 이번 앨범은 비틀즈 시기를 제외한 윙스 활동과 솔로 활동시기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

▲ 폴 매카트니 [사진=유니버셜뮤직 제공]

이번 베스트 앨범은 폴 매카트니가 직접 선곡한 트랙들로 구성됐다. US싱글차트 TOP10을 기록한 12곡과 UK 싱글차트 TOP10을 차지한 10곡의 히트곡을 포함해 총 39곡이 2CD에 담겼다. 영화 007시리즈 '죽느냐 사느냐'의 OST로 알려진 ‘Live And Let Die’를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illy Love Songs’, ‘Band On The Run’ 등도 수록됐다.

폴 매카트니는 이번 앨범에 대해 “그냥 듣고 즐길 수 있는 곡들을 모아 수록하기로 멤버들과 결정했다”며 “오랜 자동차 여행이나 친구들과의 저녁 홈 파티에서 즐길 수 있는 곡들이다. 나의 활동 중에서 여러 시기에 걸친 다양한 곡으로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커리어’라는 말은 내게 단순히 직업이라기보다 음악여정이라는 의미에 가깝다. 한 곡 한 곡이 특별하기 때문에 많은 곡들을 쓰고 녹음하는 일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도,  놀랍게도 만든다”며 이번 앨범 수록곡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은 총 39곡이 수록된 스탠다드 버전이 라이선스로, 67곡이 수록된 디럭스 버전과 41곡 구성의 4LP박스 세트가 수입으로 각각 발매되며, 디럭스 버전은 디지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