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5:22 (화)
냉체질에 좋은 '훈제오리냉채' 레시피 공개… 녹차 티백으로 오기고기 기름 '쏙'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냉체질에 좋은 '훈제오리냉채' 레시피 공개… 녹차 티백으로 오기고기 기름 '쏙'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7.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담백한 오리고기에 채소를 곁들인 훈제오리냉채 레시피를 공개했다. 

21일 오전 10시에 방송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연출 이은복 김문성 임현규 최상식 김도현 이준석)에서는 체질이 맞는 다양한 보양식들이 소개됐다.

▲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훈제오리냉채 [사진 =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 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김선임 요리연구가가 냉체질인 사람들을 위한 훈제오리냉채를 선보였다. 훈제오리냉채를 만들기 위해서는 훈제오리 300g, 오이1/2개, 당근 100g, 깻잎1묶음, 참외 1/2개, 적양파 1/2개, 새싹 50g 등이 필요하다.

특히 참외는 껍질째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오이는 감자 깎는 칼로 저며 준비해둔다. 가장 먼저 비타민이 많은 새싹을 접시에 깔아주고, 식감이 좋은 채썬 양파를 올려준다. 그 위에 참외를 얹어준다.

다음으로는 오리고기를 녹차티백을 넣고 끓인 물에 삶아준다. 녹차는 오리 냄새를 잡고 기름까지 분해하는 1석2조 효과가 있다. 2~3분 정도 오리고기를 삶아 담백하게 만든 뒤 앞서 준비해둔 채소 위에 올려준다. 

훈제오리냉채 소스에는 식초 4T, 설탕 3T, 매실청2T, 연겨자1T, 간장1/2T, 소금약간이 들어간다. 겨자는 매콤한 맛을 위해 들어가며, 간장은 간을 맞추기 위해, 그래도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더해준다.

잘 섞은 소스를 오리고기 위에 뿌려주면 완성이다. 한상권 아나운서는 훈제오리냉채에 대해 “파향이 나서 고급스럽다”는 맛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