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15:33 (월)
'백종원의 3대천왕' 시장특집, 백종원 광주 대인시장 순대국수 맛집 '나주식당'과 닭발맛집 '용인분식닭집' 찾아
상태바
'백종원의 3대천왕' 시장특집, 백종원 광주 대인시장 순대국수 맛집 '나주식당'과 닭발맛집 '용인분식닭집' 찾아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7.2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 시장특집에서 백종원이 광주 대인시장 순대국수 맛집 '나주식당'과 경기도 이천 관고시장의 닭발 맛집인 '용인분식닭집'을 찾았다.

23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시장특집으로 순대국밥과 순대국수가 유명한 광주 대인시장의 '나주식당'과 매운 닭발로 유명한 경기도 이천 관고시장의 '용인분식닭집'을 찾았다.

양동시장과 함께 광주를 대표하는 대인시장은 특히 순대국밥 골목으로 유명하다고. 특히 대인시장에 위치한 '나주식당'은 푸짐한 순대국밥과 순대도 유명하지만, 순대국밥 국물에 말아먹는 순대국수로도 유명하다.

백종원은 순대국밥과 순대국수를 같이 주문하며 카메라맨의 식사까지 챙겨주는 모습을 보였다. 그 이유는 광주 대인시장의 순대국밥집에서는 식사를 2인분 이상 주문하면 푸짐한 서비스 순대가 나오기 때문. 백종원은 "그냥 서비스 순대 정도가 아니라 머릿고기, 염통, 애기보, 오소리 감투 등 돼지부속이 다 들어가 있다"며 전라도식 순대 특유의 양념인 초장을 찍어 즐기기 시작했다.

백종원이 한참 서비스 순대를 먹다가 드디어 순대국밥과 순대국수가 등장했다. 백종원은 나주식당의 순대국수에 대해 "전형적인 돼지뼈로 우려낸 육수인데, 특이하게도 콩나물이 들어가 느끼하지 않고 개운하고 육개장 국물 같은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나주식당'은 순대국밥과 순대국수 모두 풍성한 향을 자랑한다. 특히 국물도 돼지머리뼈로 우려낸 육수에 들깨가루가 풍성하게 들어가 국물맛이 개운하면서도 고소하다고. 여기에 순대국수 안에도 애기보와 막창, 오소리 감투 등이 들어가 풍성함을 자랑했다.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광주 대인시장 순대국수 맛집 '나주식당'과 경기도 이천 관고시장 닭발과 닭모래집 튀김 맛집 '용인분식닭집' [사진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경기도 이천의 관고시장에 위치한 닭발과 닭모래집 맛집인 '용인분식닭집'을 찾았다.

경기도 이천의 관고시장은 저녁이 되면 노점좌판이 가득 깔리고 닭발 맛집이 늘어서기로 유명한 곳. 백종원은 이 중 '용인분식닭집'을 찾아 매운 닭발을 주문했다. '용인분식닭집'의 닭발은 매운 맛으로도 유명하지만, 5000원이라는 가격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용인분식닭집'의 또 다른 매력은 닭발 외에도 닭모래집(닭똥집) 튀김 등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것. 모래집 튀김은 바삭하게 튀겨내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되고, 그 외에도 오뎅과 직접 손으로 말은 김말이 튀김 등 다양한 분식집 메뉴들이 행복하게 만든다.

백종원은 "똥집튀김은 소금만 찍어도 맛있고 쫄깃하고, 닭발은 맵지만 입안을 자극하는 매운 맛이라기보다 자구 입맛 당기게 만드는 기분 좋은 매운 맛"이라고 설명했다. 그 외에도 김말이튀김, 오징어, 고구마, 고추 튀김 등 다양한 튀김들도 수제로 갓 튀겨내 똥집처럼 닭발 소스에 찍어서 즐기면 된다고.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