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0:17 (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밭에서 나는 소고기 '콩'… 암 예방 성분도 들어있다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밭에서 나는 소고기 '콩'… 암 예방 성분도 들어있다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6.08.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콩과 관련된 정보가 제공됐다.

4일 오전 방송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연출 이은복, 김문성, 임현규, 최상식, 김도현, 이준석)에서는 완전 식품 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며 시선을 끌었다.

콩은 포화 지방이 적어 비만을 예방해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콩에 포함 된 단백질은 우리 몸의 구성 성분과 각종 호르몬, 면약 물질을 만드는 재료가 되기도 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여름 콩은 비타민 A,B,C,D 등의 함량이 높고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되는 성분도 들어 있다고 알려지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진=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화면 캡처]

이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콩의 단백질이 면역 물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되며 수술한 암 환자들에 도움이 되고, 콩 속 이소플라본은 폐경기 여성의 안면 홍조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골밀도를 높여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됐다.

콩의 레시틴 성분은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두뇌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린 아이의 두뇌 발달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콩의 레시틴은 육류나 달걀의 레시틴보다 3~4배 정도 많이 들어있다.

특히 콩 재품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암을 예방 할 수 있는 성분이 있다고 알려졌다. 앞서 언급된 콩 속 이소플라본이 항산화 활동을 해 유방암, 전립선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