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0 (금)
[팝음악] 브리트니 스피어스 'Glory', 50개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
상태바
[팝음악] 브리트니 스피어스 'Glory', 50개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9.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신작 '글로리(Glory)'로 팬들과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화려하게 컴백한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전세계 50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8일 소니뮤직 측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Glory'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는 3위로 등장했다. 또한 첫 싱글 곡 “Make Me…”는 MTV VMA(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랩퍼 G-Eazy와 펼친 인상적인 무대의 영향으로 또 다시 아이튠즈 차트 2위에 오르는 역주행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Glory'는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정규 앨범 타이틀곡인 ‘Do You Wanna Come Over?’를 필두로 모든 수록곡이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아델과 찰리 푸스 등을 누르고 앨범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 브리트니 스피어스 [사진=소니뮤직 제공]

지난 26일 발매된 ‘Glory’는 전작 ‘Britney Jean’ 이후 3년만에 발표된 신작으로, 1999년 데뷔앨범 ‘…Baby One More Time’ 이후 아홉 번째 정규 앨범이다.

새 앨범 ‘Glory’는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주요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가장 성공한 팝 아티스트 중 하나이다. 1번의 그래미 상 수상, 공로상을 포함한 6번의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수상, 9번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 그리고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2000년대 아티스트 순위에서 8위에 올랐다. 세계적으로는 총 1억 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역사상 가장 많은 음반을 판 가수 중 한 명이 되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