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09:51 (일)
빅뱅 신곡은 '에라 모르겠다', 깜짝 컴백·제목에 팬들도 '당황'
상태바
빅뱅 신곡은 '에라 모르겠다', 깜짝 컴백·제목에 팬들도 '당황'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6.12.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빅뱅이 '깜짝 컴백'을 예고하며 신곡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빅뱅의 갑작스러운 컴백 소식과 독특한 신곡 제목에 팬들은 기뻐하면서도 당황을 감추지 못했다.

6일 빅뱅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빅뱅의 8년 만의 정규 앨범이 공개된다. 신곡 제목은 '에라 모르겠다'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곡 제목은 과거 YG의 대표 양현석이 빅뱅의 뮤직비디오 촬영 영상을 SNS에 개시하며 함께 올린 해시태그이기도 해 팬들에게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

빅뱅 신곡 '에라 모르겠다' 컴백 티저 포스터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에라 모르겠다'는 수많은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테디와 지드레곤과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또한 작사에는 지드래곤과 탑, 테디가 함께 참여했다. 

빅뱅은 2017년 2월 탑의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탑의 공백을 앞두고 빅뱅은 8년만의 정규앨범을 발매, 팬들에게 선물과 같은 '깜짝 컴백'을 계획했다. YG관계자는 "현재 더블 타이틀로 생각중이다. '에라 모르겠다'는 타이틀 곡 두 곡중 한 곡이다"라며 이후 공개될 타이틀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빅뱅은 1년여 만에 신곡을 공개하는 셈이다. 또한 이번 정규 3집 'MADE FULL ALBUM'은 빅뱅의 8년만의 정규앨범이다. 탑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앨범이 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빅뱅은 2017년 1월 서울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12일 컴백 이후에는 다수의 음악방송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