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0:18 (화)
tbs교통방송 김성태 반기문 대선 불출마 진짜 이유 밝혔다 "새누리당 충청권 의원 역할컸어...김무성 쇼크 받았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상태바
tbs교통방송 김성태 반기문 대선 불출마 진짜 이유 밝혔다 "새누리당 충청권 의원 역할컸어...김무성 쇼크 받았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7.02.0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바른 정당 김성태 의원이 반기문 전 UN 총장이 대선 불출마를 한 이유를 설명했다.

2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김성태 의원이 출연해 반기문 전 총장의 사퇴는 새누리당 충청권 의원 탈당 불발이 컸다고 밝혔다.

이날 김성태 의원은 "반기문 전 총장의 사퇴의 결정적인 배경은 설 이후 여론조사를 했는데 13%대에 지지율이 머물렀다. 이런 가운데 장충체육관에서 2월 8일 정당과 비슷한 결사체를 만들려고 했다. 그래서 새누리당 해체에 대해 생각을 했다. 이러기 위해서는 새누리당 충정권 의원의 힘이 필요했다. 하지만 어제 새누리당 충청권 의원들의 탈당이 불발되고 쇼크를 받았고 그래서 사퇴를 결심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성태 의원이 반기문 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에 대해 진짜 이유를 설명했다. [사진=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방송 캡처]

김성태 의원은 이어 "바른 정당에는 솔직히 악재"라며 "반기문을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한 김무성 의원은 엄청난 충격을 받고 술을 많이 마시더라, 특히 반기문 총장의 사과를 받고 엄청나게 씁쓸해했다"고 고백했다.

현재 반기문 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으로 인해 내심 기대했던 바른 정당은 위기에 빠지게 됐다. 반면 반기문 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으로 인해 문재인과 안철수, 안희정 등은 호재를 만났다. 또한, 여권 유력 후보로 떠오르는 황교안 총리 역시 조기 대선 지지율 상승을 맛봤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