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3:57 (화)
'명단공개 2017' 하정우·조진웅, 악연으로 만나 '짬짜면' 같은 사이 되기까지
상태바
'명단공개 2017' 하정우·조진웅, 악연으로 만나 '짬짜면' 같은 사이 되기까지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4.17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명단공개 2017’에서 조진웅과 하정우의 특별한 관계를 전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 ‘명단공개 2017’(PD 오청 윤설희 곽보람 이슬기 구경혜 김태희 이태균 김다연)에서는 작품 속 악연으로 만났지만, 이를 실제 특별한 인연으로 만든 스타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tvN 예능 ‘명단공개 2017’ 조진웅, 하정우 [사진 = tvN 예능 ‘명단공개 2017’ 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조진웅과 하정우를 1위 명단에 올렸다. 두 사람은 지난 2009년부터 총 6편의 영화에 함께 출연했다. 특히 2012년 개봉한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는 하정우가 보스로, 조진웅이 그에 대적하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두 사람은 작품 속 라이벌 관계를 그렸다. 

그렇다면 두 사람의 실제 관계는 어떨까? 하정우와 조진웅이 첫 대립관계를 연기했던 ‘범죄와의 전쟁’ 당시 실제 두 사람은 긴장감이 감돌만큼 서로를 경계하기도 했다. 하지만 어느새 서로의 연기력에 빠져든 후 이듬해에 영화 ‘군도’로 재회했을 땐 진한 사나이들의 우정을 나누게 됐다.

이후 조진웅은 하정우의 첫 연출작 ‘롤러코스터’에 참여하지 못해 미안한 마음을, 스케줄을 조정하면서 ‘허삼관’에 출연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하정우는 조진웅이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안투라지’에 카메오로 출연하며 남다른 의리를 과시했다.

하정우는 과거 한 공식석상에서 조진웅과의 관계에 대해 “짬짜면 같은 사이가 아닌가 싶다. 같이 한 세트로”라고 말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작품에서 적으로 만났지만, 실제로 최고의 인연이 돼 누구보다 각별한 사이로 발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