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0 (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단백질 다이어트 올바르게 하려면? 단백질 맞춤 섭취법 공개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단백질 다이어트 올바르게 하려면? 단백질 맞춤 섭취법 공개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5.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단백질을 맞춤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공개했다.

4일 방송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올바른 단백질 섭취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단백질이 필요한 이유와 각 식품에 포함된 단백질 함량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방송에서 식품영양학 전문가들은 "식물성보다 동물성 단백질이 좋다"고 강조했다. 동물성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힘줄을 만든다. 피부와 머리카락 손발톱을 건강하게 만든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사진 =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화면 캡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단백질 식품은 육류 단백질이 있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치즈 등이 속한다. 동물성 단백질은 많이 먹을 경우 지방 과잉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목살, 다리살, 국거리 같이 지방 적은 부위를 먹어야 한다.

식물성 단백질은 콩, 견과류, 쌀, 시금치, 브로콜리에 포함되어있다. 미생물 단백질에는 버섯, 클로렐라, 효모가 단백질 함량이 높다. 육류 못지 않은 단백질 양과 질 또한 좋은게 특징이다. 어패류 단백질은 질은 동물성보다 떨어진다.

올바른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는 일일 섭취량인 60g을 지켜야 한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피로감, 면역력이 저하되고 건망증과 뇌기능 저하 등을 일으킨다. 단백질을 과다섭취 할 경우 골다공증이 일어난다. 또한 간과 신장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