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3:57 (화)
[새앨범] 쎄이 데뷔 싱글 'CIRCLE (ft. Tish Hyman)' 발매 '자신만의 색 방향성 제시한 완성도 높은 R&B의 완성'
상태바
[새앨범] 쎄이 데뷔 싱글 'CIRCLE (ft. Tish Hyman)' 발매 '자신만의 색 방향성 제시한 완성도 높은 R&B의 완성'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7.2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데뷔 전부터 믹스테잎 공개 및 딘(DEAN) 등 클럽 에스키모(CLUB ESKIMO)와 함께한 해외 투어를 통해 많은 관심을 끈 쎄이(SAAY)가 마침내 데뷔 싱글 'CIRCLE (ft. Tish Hyman)'를 28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사람 간의 관계를 형상화했을 때 만들어질 수 있는 수많은 도형 중 가장 이상적인 관계를 나타내는 circle(원)을 이야기 한 곡이다.

피처링은 카녜 웨스트(Kanye West), 타이 달라 사인(Ty Dolla Sign) 등과 작업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티쉬 하이먼(Tish Hyman)이 참여했고, 뮤직비디오는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앤더슨 팩(Anderson .Paak), 디 인터넷(The Internet) 등과 작업한 칼매틱(Calmatic)이 감독했다.

[사진=유니버셜뮤직 제공]

특히 R&B 장르 분야에서 자신만의 색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은 쎄이의 음악적 방향성이 담긴 앨범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쎄이는 지난 2013년부터 작곡가 활동을 해온 쎄이는 유명 프로듀서인 Obi, digi 등과 함께 작업해오다, 2016년 딘의 소속사인 유니버설뮤직과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 믹스테잎 'THE ZONE'을 사운드클라우드에 공개한 쎄이는 'OVERZONE', 'RUN', 'VLACK & VLUE' 등 세 곡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데뷔 전부터 많은 아티스트들 및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공개 2개월 만에 30만 히트를 기록했고, 6월부터는 딘 및 클럽 에스키모와 함께 미국 5개 도시와 유럽 3개 도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떠오르는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