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4:39 (화)
'컬투쇼' 유연석, "'헤드윅' 어려웠던 점? 힐!"
상태바
'컬투쇼' 유연석, "'헤드윅' 어려웠던 점? 힐!"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8.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컬투쇼'에서 배우 유연석이 '헤드윅'을 위한 여장 사진과 얽힌 에피소드를 밝혔다.

9일 방송된 SBS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유연석과 오만석이 출연, 뮤지컬 '헤드윅' 공연을 준비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전했다.

'컬투쇼' 오만석 유연석 [사진 = SBS 파워 FM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 화면 캡처]

이날 유연석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헤드윅' 이미지와 얽힌 사연을전했다. 유연석은 "어머니가 이 사진을 보시더니 '네가 요즘 만나는 여자니?'라며 못 알아 보시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연석은 "친구들 중에서는 이 사진을 보고 소개해 달라고 해 준 친구도 있었다"며 남다른 여장 비주얼로 시선을 모았다고 전했다.

유연석은 '헤드윅'을 준비하며 어려웠던 점 중 하나로 '힐'을 꼽았다. 8cm 힐을 신고 공연을 해야하기 때문에 힐에 적응하는 것도 큰 일이었다. 유연석은 "여자분들 정말 존경한다"며 힐을 신고 공연 연습을 한 고통에 대해 토로했다.

오만석은 첫 뮤지컬에 도전하는 오만석에게 "노래를 정말 잘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헤드윅'은 트랜스젠더 여성의 아픔과 삶을 그린 뮤지컬로 국내에서도 초연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헤드윅'은 오는 8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상연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