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영화순위] '블랙팬서' 450만 누적 관객수 돌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끼치는 영향? '월요일이 사라졌다'·'셰이프 오브 워터' 호평 후기 속 역주행
상태바
[영화순위] '블랙팬서' 450만 누적 관객수 돌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끼치는 영향? '월요일이 사라졌다'·'셰이프 오브 워터' 호평 후기 속 역주행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2.27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영화 '블랙팬서'의 박스오피스 질주가 계속되는 가운데 적은 상영관으로 출발한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와 '셰이프 오브 워터'가 박스오피스 '역주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블랙팬서'는 누적 관객수 450만명을 넘기며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블랙팬서'는 개봉 12일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박스오피스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블랙팬서'의 흥행이 2018년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흥행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추측을 모으고 있다.

 

[사진 =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포스터]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박스오피스 순위 2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독특한 스릴러로 주목받은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개봉 이후 관객들의 입소문과 호평 후기로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이하 '셰이프 오브 워터') 역시 주목받는 작품이다. 지난 칸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셰이프 오브 워터'는 아카데미 영화상 최다 노미네이트 영광을 얻으며 작품성 역시 인정받은 작품이다.

델 토로의 독특한 세계관과 아름다운 이야기로 '어른을 위한 동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셰이프 오브 워터'는 지난 22일 개봉한 이후 박스오피스 순위가 세 계단 뛰어오르며 입소문의 힙을 톡톡히 보고 있다.

한국 영화의 부진 속 좋은 작품성으로 관객들의 인정을 받은 영화들이 박스오피스 '역주행 흥행'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팬서'의 당연한 흥행 속 치열한 박스오피스 2,3위 경쟁에 영화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