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15:33 (월)
[TV컷Q]'좋은아침' 최홍림 신장 수술 이후 섭취 음식은? '신의 눈물 매스틱에 마즙까지'
상태바
[TV컷Q]'좋은아침' 최홍림 신장 수술 이후 섭취 음식은? '신의 눈물 매스틱에 마즙까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04.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좋은아침'에 출연한 최홍림이 신장 수술 이후 달라진 식단을 공개했다.

9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는 두 달 전 신장 이식 수술을 받은 방송인 최홍림이 출연해 일상생활을 공개했다. 

이날 최홍림은 "과거에 먹었던 건강보조식품은 다 끊었다"면서 "요즘엔 즙과 견과류 등으로 생활 중이다"고 밝혔다.

 

[사진 = SBS '좋은 아침' 방송 화면 캡처]

 

최홍림이 공개한 식단에는 마즙과 무즙, 매스틱 그리고 견과류와 멸치가 포함돼 시선을 끌었다.

이날 스튜디오에 출연한 한의사는 최홍림이 디오스게닌이 풍부한 마를 먹고 있다는 점에 큰 점수를 줬다. 식물성 스테로이드 사포닌의 일종인 디오스게닌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또한 최홍림은 식사 중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매스틱을 가루로 뿌려 섭취하는 모습을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재배되는 천연수지물질 '매스틱'은 세계 3대 천연항생물질로 꼽히고 있다.

스튜디오의 한의사는 "매스틱을 먹고난 뒤 기능성 소화 불량을 가진 환자의 77%가 개선됐다"면서 "위산 역류에도 효과가 있다. 심지어 십이지궤양 환자의 70%가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이집트에서 미이라를 만들 때 사옹됐다는 매스틱은 5000년 전부터 몸에 좋다고 알려져 '신의 눈물'로 불린다. 

이날 출연한 전문가는 매스틱을 하루에 1티스푼만 섭취하라고 조언했다.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