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09:51 (일)
KB국민카드-이천시 MOU, 빅데이터로 관광 활성화
상태바
KB국민카드-이천시 MOU, 빅데이터로 관광 활성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5.2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카드와 경기도 이천시가 손을 잡았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과 김경희 이천시장은 21일 이천시 청사에서 만나 카드 소비·이동  데이터 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분석 및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이터기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왼쪽),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양측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문화관광 정책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고 KB국민카드가 보유한 카드 소비, 이동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방자치단체 관광객 특성분석을 통한 지역축제,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대표적인 게 이천 도자기축제 등이다. 

KB국민카드는 향후에도 전국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업 추진을 통해 KB국민카드 빅데이터를 이용한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이천시와의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홍보 및 체계적인 분석을 수행하게 됐다. 향후 ESG 비즈니스 발굴 및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를 비롯한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하여 소상공인과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