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7:28 (금)
문채원 제의 '굿바이 미스터 블랙' 어떤 작품? '황미나표 순정만화'
상태바
문채원 제의 '굿바이 미스터 블랙' 어떤 작품? '황미나표 순정만화'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08.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연나경 기자] 7일 오후 문채원 측이 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블랙' 출연제의를 받은 가운데, 순정만화 '굿바이 미스터 블랙'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굿바이 미스터 블랙'은 1983년 발간된 황미나 작가의 순정만화다. 황미나 작가의 중기 걸작으로 손꼽히는 이 작품은 몽테 크리스토 백작이 모티프를 이룬다. 절친한 친구에게 배신당해 반역자로 몰린 에드워드 다니엘 노팅그라함이 영국으로 다시 돌아와 복수 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 문채원, 굿바이 미스터 블랙 [사진=스포츠Q, 네이버 책 제공]

만화 속 에드워드는 과거의 자신을 지워버리고 복수의 화신으로 거듭나는 인물이다. 그런 에드워드는 인간에 대한 또 다른 정을 불러일으키는 스와니를 만나게 된다. 에드워드는 몰락한 집안과 여동생을 보며 복수를 포기하지 않고, 스와니는 강인하고 꿋꿋한 여주인공의 표상으로 완성되는 작품이다.

문채원 측은 7일 스포츠Q에 "'굿바이 미스터 블랙' 시놉시스가 재밌어서 검토중이고 대본을 기다리고 있다. 그동안 여러 작품의 출연제의를 받았었는데 이 작품은 긍정적으로 논의중"이라고 전했다. 문채원은 여주인공 스와니 역을 제안받았다.

문채원이 '굿바이 미스터 블랙'을 차기작으로 선택하면 2013년 '굿닥터' 이후 2년만에 드라마로 컴백하게 된다. '굿바이 미스터 블랙'은 올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