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입병 난다면 '제철 채소' 드세요"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입병 난다면 '제철 채소' 드세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5.08.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윤정 기자] 건강한 식단의 자연밥상을 원한다면 음식의 조리법을 단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12일 방송된 KBS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하루 한 끼가 내 몸을 바꾼다, 자연밥상’이라는 주제로 자연밥상 5대 원칙을 공개했다. 그 중 한 가지 원칙인 ‘조리법을 간단하게 하라’는 음식의 조리 과정을 최소화할 것을 강조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진 =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화면 캡처]

이날 스튜디오에 출연한 자연요리전문가 문성희씨는 "토마토는 껍질 채 조리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고, 함께 출연한 이경미 교수는 “채소를 끓여주면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줄어들 수 있지만 질긴 섬유질이 부드러워져 먹을 수 있는 양이 많아진다”고 말하며 채소를 끓여먹기를 권유했다.

또 시청자들의 문의에서 한 시청자가 “입병이 자주난다. 무엇을 먹는 것이 좋겠냐”라는 질문엔 “입병은 피로함 때문에 생기는 것이니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한 제철 채소를 구분 없이 드시는 것이 좋다”고 답변했다. 이어 소화기나 위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양배추를 추천했다.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실생활 속 필수아이템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 및 시청자 참여 중심의 정통 교양정보 프로그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