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국-예멘] 키포인트는 다득점, 8강-조 1위 가는 분수령 된다
상태바
[한국-예멘] 키포인트는 다득점, 8강-조 1위 가는 분수령 된다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6.01.16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웨이트에 골득실 밀린 조 2위…쿠웨이트와 3차전 부담 지우기 위해 더 정신력 강조

[스포츠Q(큐) 박상현 기자] "우즈베키스탄과 경기보다 더 정신력을 강조하고 있다."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신태용 감독이 집중력을 주문했다. 약체로 평가되고 있는 예멘이지만 최선을 다해 승리는 물론 다득점까지 노린다는 각오다.

올림픽축구대표팀은 1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수하임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예멘과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C조 2차전을 갖는다.

1차전에서 우즈베키스탄에 2-1로 이긴 올림픽대표팀은 2차전에서 예멘까지 꺾을 경우 쿠웨이트전 결과에 관계없이 8강에 올라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우즈베키스탄이 이라크를 잡는 결과가 나온다면 3차전에서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5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예멘과 2016 AFC U-23 챔피언십 경기를 대비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를 위해서는 예멘전 다득점, 대승이 필요하다. 조별리그에서 동률이 될 경우 가장 먼저 고려되는 것이 골득실이다. 만에 하나 쿠웨이트와 3차전에서 지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한국과 이라크, 우즈베키스탄이 모두 2승 1패가 돼 골득실을 따져야 하는 상황이 나온다. 대승이 필요한 이유다.

골득실을 최대한으로 높여야만 C조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기도 하다. D조에서 호주가 아랍에미리트(UAE)에 0-1로 지는 바람에 변수가 생겼다. D조 역시 요르단과 UAE, 호주가 2승 1패로 동률이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그래도 D조 1위보다는 2위와 상대하는 것이 4강 진출에 유리하다. D조 2위를 만나기 위해서는 C조 1위를 차지해야 한다.

신태용 감독도 쿠웨이트와 3차전 부담을 지우기 위해서라도 예멘전 대승을 주문했다. 신 감독은 "예멘전 방심하지 않고 어떻게든 다득점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우즈베키스탄전보다 더 정신력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신 감독은 "팀 분위기는 우즈베키스탄이라는 힘든 상대를 넘겨서 그런지 매우 좋다. 컨디션도 좋다"며 "선수들이 모두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