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03 00:19 (월)
[인디] 브로콜리너마저 4년만의 새앨범 '인간 내면이야기' 어떻게 풀어냈을까
상태바
[인디] 브로콜리너마저 4년만의 새앨범 '인간 내면이야기' 어떻게 풀어냈을까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6.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색다른 감성의 모던록 밴드 브로콜리너마저가 4년 만에 신곡을 내놓는다.

웨스트브릿지 엔터테인먼트는 29일 브로콜리너마저가 4년 만에 신곡 '천천히'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천천히'는 지난 2012년 발매한 EP '1/10' 이후 4년 만에 공개되는 싱글 곡이다. 이 곡은 브로콜리너마저가 발매할 3집 정규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노래로 새 앨범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담고 있다.

브로콜리너마저 리더 윤덕원은 "브로콜리너마저의 노래 중에는 유독 '돌아가는 길'에 관한 가사가 많다. 대부분 유쾌하지 못한 상황들과 감정들을 담고 있지만, 그만큼 그 순간에 느껴지는 무언가가 참 많고도 무겁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천천히' 역시 내면의 약한 부분이 드러나는 순간을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 [사진=웨스트브릿지 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브로콜리너마저는 네이버 V LIVE 생중계 '열대야를 지나온 노래들'을 통해 '천천히'의 라이브를 선보였다. 곡을 접했던 팬들은 오랜만에 컴백한 브로콜리너마저의 여전한 감성이 살아있다는 평가를 한 바 있다. 브로콜리너마저의 신곡 '천천히'는 29일 정오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브로콜리너마저는 덕원(보컬, 베이스), 잔디(건반), 향기(기타), 류지(보컬, 드럼)로 구성된 4인조 감성 모던록밴드다. 2007년 데뷔 앨범 '앵콜요청금지'의 성공을 시작으로 정규앨범 '보편적인 노래'와 '졸업'으로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인디신 최고의 밴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의 밴드포커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