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6 (금)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장재영 등 국가대표 최종명단 20인은?
상태바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장재영 등 국가대표 최종명단 20인은?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7.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이성열(수원 유신고) 감독이 이끄는 한국 청소년 야구대표팀 최종명단이 확정됐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지난 17일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고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기장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엔트리를 구성했다.

2020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1차 지명된 10인 중 6명이 태극마크를 달았다. 두산 베어스 이주엽(성남고), SK 와이번스 오원석(야탑고), LG(엘지) 트윈스 이민호(휘문고), KT 위즈 소형준(유신고), 롯데 자이언츠 최준용(경남고), 키움 히어로즈 박주홍(장충고) 등이다.

 

▲ 덕수고 장재영. [사진=스포츠Q(큐) DB]

 

장재영(덕수고)과 이승현(대구 상원고)은 2학년임에도 대표팀에 승선했다. 장정석 키움 감독의 아들인 장재영은 내야수로 분류됐으나 150㎞의 패스트볼을 뿌리는 우완 정통파다. 특급 유망주로 손꼽히는 그가 국제대회에서 어떤 내용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29회를 맞는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는 새달 30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개막한다. 한국은 1회 대회(1981)를 시작으로 총 5회(1994, 2000, 2006, 2008) 정상에 오른 강호다.

이성열 감독을 보좌할 코칭스태프는 손경호 대구고 감독(수석·타격코치), 석수철 군산상고 감독(야수·수비코치), 안병원 원주고 감독(투수코치)으로 확정됐다.
 

◆ 제29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한국 국가대표 명단

△ 감독 = 이성열
△ 코치 = 손경호 석수철 안병원
△ 투수 = 남지민(부산정보고) 이주엽(성남고) 오원석(야탑고) 허윤동 소형준(이상 유신고) 김진섭(효천고) 이민호(휘문고) 최준용(경남고) 이강준(설악고) 이승현(상원고)
△ 포수 = 강현우(유신고) 현원회(대구고)
△ 내야수 = 김지찬(라온고) 이주형(경남고) 박민(야탑고) 신준우(대구고) 장재영(덕수고)
△ 외야수 = 이정우(경남고) 박주홍(장충고) 박시원(광주일고)

◆ 제29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조 편성

△ A조 – 한국 중국 호주 캐나다 네덜란드 니카라과
△ B조 – 대만 미국 일본 스페인 파나마 남아프리카공화국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