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현장메모Q] 신용재가 들어본 하은의 '신용재' 어땠을까?
상태바
[현장메모Q] 신용재가 들어본 하은의 '신용재' 어땠을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7.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한마디> "도저히 내 이름을 듣는 순간 다 듣지를 못하겠더라고요. 민망해서."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신용재를 따라하고 따라해도 안 되는 것처럼"… 자신의 이름이 제목인 노래를 들어본 가수의 반응은 어떨까?

1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신용재 첫 정규앨범 '디어(Dear)’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신용재의 소집 해제 후 첫 발매 앨범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됐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이날 진행을 맡은 권혁수가 신용재에게 "혹시 하은의 '신용재'라는 곡 들어보셨냐"고 질문하자 신용재는 "당연히 들어봤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신용재'는 지난 2018년 11월 당시 신용재와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였던 하은이 발매한 곡으로, 이별한 남자가 왜 그토록 한 가수를 좋아하고 노래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제목과 마찬가지로 가사에도 '신용재를 따라해도 안 되는 것처럼'이라며 직접적으로 언급한다.

자신의 이름을 따와 만들어진 '신용재'에 대해서 "노래가 큰 사랑을 받았다. 내가 좋아하는 동생이 잘 되는 모습을 보며 기분 좋았다"고 밝힌 신용재는 그러면서도 "(노래 속에서) 내 이름을 듣는 순간…. 민망해서 잘 듣지는 못하겠더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특유의 고음과 절절한 감성으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용재의 노래는 뭇 남성들의 '도전곡'이 되고 있다. '신용재' 가사에서도 '따라해도 안 된다'는 내용이 담겨있을 정도. 이에 대해 묻자 신용재는 "공감한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저도 부르기 진짜 힘들거든요. 누가 '네 노래 따라부르기 힘들어'라고 하면 '나도 알아. 나도 힘들어'라고 대답해요."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신용재'라는 세 글자만으로도 그가 가진 섬세한 감성과 가창력이 떠오를 정도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구축한 신용재. 이날 쇼케이스에서 신용재는 12년 만에 발매하는 솔로 정규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더욱 확실히 다지겠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신용재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Dear’는 공백기를 기다려준 소중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과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앨범이다. 총 10트랙이 담긴 이번 앨범에서 신용재는 더블 타이틀곡인 ‘첫 줄’, ‘별이 온다’를 비롯해 수록곡 전체 프로듀싱을 맡으며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은 물론 넓고 깊어진 음악적 성장을 담아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