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20:53 (수)
포미닛 측, "현실적으로 팀 유지 어렵다고 판단"… 데뷔 7년만에 해체 (공식입장)
상태바
포미닛 측, "현실적으로 팀 유지 어렵다고 판단"… 데뷔 7년만에 해체 (공식입장)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6.06.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걸그룹 포미닛의 해체 소식이 전해지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오전 포미닛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포츠Q와의 통화에서 "현아는 재계약을 했지만 나머지 멤버들은 아직 계약 기간이 며칠 남아 있어서 논의 중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팀을 유지하는게 힘든 상황이다"고 밝히며 '사실상 해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또한 "재계약을 하지 않고 팀을 이탈하는 멤버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힐 수는 없다"고 말하며 팀과 회사를 떠나는 멤버들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 포미닛 [사진= 스포츠Q DB]

지난 2009년 '핫이슈'(Hot Issue)를 발표하며 데뷔한 포미닛은 'Muzik', 'HUH', 'Heart To Heart', '거울아 거울아', 'Volume Up', '이름이 뭐예요', '물 좋아', '오늘 뭐해', '미쳐'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현아의 솔로 음반 발매, 허가윤-전지윤의 유닛 활동, 권소현-남지현의 연기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 활동을 이어오기도 했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