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7:56 (목)
[새앨범]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 박하이, '하이어'로 늦깎이 데뷔한다
상태바
[새앨범]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 박하이, '하이어'로 늦깎이 데뷔한다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5.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프로듀스 101’ 출신 박하이가 이색가요 ‘하이어(Higher)’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박하이는 오는 22일 타이틀곡 ‘하이어(Higher)' 등 3곡이 수록된 데뷔 앨범을 공개한다. 

박하이, ‘하이어(Higher)’로 솔로 데뷔 [사진 = ‘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하이어’는 사랑에 푹 빠져 하늘로 날아오를 듯 한 기분을 담은 곡이다. 기회를 만나지 못해 참고 참았던 에너지를 한껏 발산하게 된 가슴 벅찬 박하이의 감성과도 공통분모를 갖는다.

‘하이어’는 팝재즈에 기반을 둬 고급스럽고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R&B댄스곡이다. 그루브하면서도 앙증맞은 박하이의 음색이 사이다처럼 싸한 기분을 유발한다. 박하이가 직접 작사했고, 대세로 떠오른 멧돼지가 작곡했다.

무용(발레) 학도였던 박하이는 지난 2006년 기획사에 아이돌 연습생으로 들어가 5년의 시간을 보냈다. 서인영과 아이비, 서지영의 백댄서로 활동하다가, 아이돌의 꿈을 이루고자 엠넷(Mnet) 예능 ‘프로듀스 101’에 도전했다. 

박하이는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최종순위 51위를 기록했지만, 청순 동안 미모와 색깔 있는 가창력으로 관심을 받았다. 

박하이 소속사 해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박하이가 그간 보여준 재능은 백분의 일도 안 된다. 1988년생 박하이가 연예계에 입문한 시점부터 계산하면 사실 11년만의 늦깎이 데뷔다. 그러나 11년의 시간은 미처 때가 이르지 않았던 것이라 생각한다. 이제 때가 찼고 진검 승부는 이제부터다”라고 전했다. 

최근 박하이는 영화, 드라마 연기자로도 활동했다. 22일 음원공개 이후에는 본격적인 가수 활동에 돌입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