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3 16:53 (월)
'런닝맨' 마마무 화사, 명불허전 곱창 여신의 남다른 케이크...존박 '냉면'·케이 '족발'도 관심
상태바
'런닝맨' 마마무 화사, 명불허전 곱창 여신의 남다른 케이크...존박 '냉면'·케이 '족발'도 관심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08.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먹방 한 장면으로 전국에 곱창 대란을 일으킨 마마무 화사가 '런닝맨' 송지효·하하에게 곱창 케이크를 선물받았다. 화사의 곱창 케이크와 함께 존박의 냉면, 러블리즈 케이의 족발 사랑이 다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송지효·하하가 8관왕 연예인으로 마마무를 찾아갔다. 송지효·하하는 촬영 당일이 화사의 생일임을 알게 됐고,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곱창으로 케이크를 만들어 선물했다. 화사는 생전 처음 보는 곱창 케이크에 웃음을 터트렸지만, 이내 맨손으로 곱창을 집어 먹었다. 

이날 방송에서 하하는 '한 입씩 얻어먹기'라는 히든 미션을 수행해야 했다. 계속해서 하하는 음식을 얻어먹기 위해 질문을 던지는 등 멤버들을 유도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폭풍 흡입하는 모습으로 '곱창 여신'의 면모를 뽐냈다. 

 

'런닝맨' 마마무 화사가 곱창 케이크를 선물 받았다. [사진= SBS '런닝맨' 방송화면 캡쳐]

 

마마무 화사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곱창을 떠올리게 되듯, 한 가지 음식에 열렬한 사랑을 드러낸 연예인으로는 존박과 러블리즈 케이가 유명하다. 존박은 연예계 '냉면 매니아'로 최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북한의 평양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달에는 'MBC 스페셜-옥류관 서울 1호점'을 통해 평양 냉면을 먹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존박은 주문한 평양 냉면이 나오자 마자 인증샷 남기더니, 평양 냉면의 인기에 대해 "어차피 평양 냉면은 그렇게 될 음식이었습니다"라며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의 팬들은 지난 2013년 존박의 생일을 맞아 냉면 모양의 케이크를 선물해 시선을 강탈했다. 존박은 그 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공개하며 '크리스마스 ㄴㅁ 원츄'라는 문구로 여전한 냉면 사랑을 과시해 웃음을 자아냈다. 

러블리즈 케이는 평소 남다른 족발 사랑으로 유명하다. 케이는 인터뷰를 통해 전국의 족발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는가 하면, tvN '수요미식회' 보쌈 편에서도 족발 사랑을 숨기지 못했다. 여기에 "족발과 흰 우유를 먹으면 정말 맛있다"며 특이 식성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케이는 방송 뿐만 아니라 생일 같은 기념일에도 SNS를 통해 족발 사랑을 드러낸 바 있다. 그는 일상에서도 꾸준히 족발 먹방을 인증하며 '족발덕후'로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