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21:23 (월)
하이포 국외활동 칼빼든다 중국·일본·멕시코 공략 시동
상태바
하이포 국외활동 칼빼든다 중국·일본·멕시코 공략 시동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5.05.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보이그룹 하이포(HIGH4-김성구 알렉스 백명한 임영준)가 중국, 일본 활동과 함께 멕시코 공연을 확정하고 국외진출을 선언했다.

N.A.P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14일 "하이포가 최근 가수 아이유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중국어 버전 발표를 앞두고 있다"며 "오는 6월에는 국내에서 새로운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7월에는 일본에서 한 달간의 장기 콘서트와 멕시코 콘서트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보이그룹 '하이포' [사진= N.A.P 엔터테인먼트 제공]

하이포는 지난 2월 7일부터 일본 연예기획사 마블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이포 일본 데뷔 3만 명과 만나자!'라는 타이틀로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들은 지난 2월 첫주부터 8주간 일본 데뷔 음반 '하이파이브'를 발표했으며, 현지에 거주하고 총 50회 라이브쇼와 40회의 타워레코드 인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당시 일본 데뷔 음반 '하이파이브'는 타워레코드 일본 내 전 점에서 8주간 K-POP 앨범 주간차트에서 톱10을 이뤘다.

또한, 3월 23일~29일 기준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AK-69의 'THE THRONE', 10위를 차지한 마키하라 노리유키의 'Lovable People' 등과 함께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8위를 차지했다.

하이포(HIGH4)는 앞으로 신곡 작업과 중국어 및 일어 버전 곡 작업을 마무리하고 글로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