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2 01:01 (수)
소녀시대 '유 띵크(You Think)', '반전 소시'를 기다렸다 (이슈Q)
상태바
소녀시대 '유 띵크(You Think)', '반전 소시'를 기다렸다 (이슈Q)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8.19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소녀시대가 더블 타이틀곡 'You Think'와 'Lion Heart'로 '반전 소시'를 완성했다.

19일 자정 소녀시대 정규 5집 타이틀곡 'You Think'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발매됐다. 'You Think'는 강렬한 팝 댄스 곡으로, 이별 후 나쁜 루머와 험담을 퍼트리는 전 남자친구에게 충고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가사와 분위기로 보자면 앞서 '런 데빌 런'이나 '훗'에서도 있었던 당찬 모습이지만, 이번 'You Think'에서는 다양한 면에서의 성장이 돋보인다. 우선 멤버들의 보컬 스킬이 우선적으로 꼽힌다. 티파니의 강렬한 도입부부터 태연, 서현 등의 고음이 곡을 채운다.

▲ 소녀시대 'You Think' 뮤직비디오

'너의 모든 S.N.S 애쓰네 너만 상처 받은 얘기' 등 평소 '고운 음색'으로 알려진 써니의 과감한 보컬이 중독성있게 귀를 잡아끌고, 효연의 강렬한 랩, 과감한 동작으로 구성한 안무, 서현의 다리찢기 등 퍼포먼스도 인상적이다. 

'You Think'가 더욱 강렬한 효과를 주는 이유는 앞서 18일 정오 공개된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Lion Heart)'와 상반된 곡이기 때문이다. '라이언 하트'는 1960년대 미국의 복고풍 정서를 따르는 곡으로,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곡 구성과 소녀시대 멤버들의 고전미가 돋보이는 의상, 헤어스타일 등이 화제가 됐다. 가사에는 여자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다짐을 담았다. 자극적이기보다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타이틀곡치고는 조금 심심하지 않느냐는 의견도 적지 않았다. 'You Think'는 그 아쉬움을 씻어줄 것으로 보인다.

소녀시대는 앞서 7월 선공개곡 '파티'를 내고 활동했다. '파티'는 '여름 전용 노래'라고 할 수 있을만큼 가볍고 청량한 분위기의 곡이었다. 소녀시대는 오차 없는 단체 군무 등 퍼포먼스로 손꼽히는 그룹이다. 9년차 선배 걸그룹이 오랜만에 보여주는 상큼하고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면, 'You Think'로는 보다 강렬한 무대로 역시 '소녀시대'라는 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