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2 01:01 (수)
'툰드라쇼' 이시언, 돈 주고 벼슬 산 고을 수령 연기에 웃음 빵빵
상태바
'툰드라쇼' 이시언, 돈 주고 벼슬 산 고을 수령 연기에 웃음 빵빵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5.09.1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원호성 기자] 배우 이시언이 케이블 TV MBC every1(에브리원)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조선왕조실톡'에서 돈 주고 벼슬을 산 함경도 고을 수령 ‘홍순필’로 변신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14일 방송된 '툰드라쇼 조선왕조실톡' 8회 ‘철종’편에서 이시언은 돈 주고 고을 수령 벼슬을 산 ‘홍순필’로 등장해 상식을 깨는 파격적인 연기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시언은 벼슬을 임명받을 때부터 김내관(김경식 분)이 철종에게 “전하, 함경도 고을의 수령을 맡게 된 홍순필이라는 자가 임명장을 받으러 왔사옵니다”라고 말하자, 홍순필(이시언 분)은 두리번거리며 “와우…한양 땅값 완전 비싸. 여기 평수 완전 넓어. 죽인다 진짜. 황금용도 있어. 대박. 금수저”라며 랩을 하듯 들어온다. 

▲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조선왕조실톡'에 출연한 이시언 [사진 = MBC every1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방송화면 캡처]

홍순필의 경박한 태도에 김내관은 눈치를 주며“주상전하께 인사를 올리세요”라고 말을 하고, 홍순필은 철종 앞에 서서 춤을 추듯 인사를 하다 “어…그..형씨가 나랏님이시구만! 나는 저기 함경도에서 물 장사..아니..수령으로 임명 받은 홍순필입니다. 잘 좀 부탁드려요”라고 인사를 해 첫 등장부터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김좌근이 홍순필을 끌고 나가 “아.. 증말 나합이 얘는 사람을 좀 잘 가려서 청탁을 넣든가…”라면서 짜증스럽게 말을 하자, 홍순필은 불만이라는 듯 “아니 내가 형씨 애첩한테 돈 주고 벼슬 살 때는 법도까지 배워야 된다는 말은 없었다고”라면서 자신이 돈 주고 벼슬을 샀다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내뱉는 모습까지 보여줬다. 두 사람은 머리는 맞대고 임금을 부를 때는 형씨가 아니라 ‘상감마마’ ‘전하’라면서 기본적인 소양에 대해 공부를 한다.
 
하지만, 홍순필은 함경도로 돌아가기 위해 하직 인사를 올리러 전하에게 가서 또 한번 헉 소리나게 무식한 모습을 보여주며 김좌근을 폭발하게 만들고, 철종은 박장대소하며 “재 졸나 웃겨!! 나랑 친구할래??”라면서 철종의 막말에 놀라는 모습까지 그려졌다.
 
이시언은 매 회 사극 속 다양한 인물로 변신하며 극의 재미를 이끌고 있으며 다양한 인물 변화를 통해 실감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시언이 출연하는 웹툰드라마 ‘웹툰히어로-툰트라쇼’의 ‘조선왕조실톡’은 출연진들이 매주 역사 속 다른 인물들을 연기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40분 MBC 에브리원을 통해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