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0:10 (화)
[새앨범] 자우림 보컬 김윤아 아티스트로서 역량 다시 보여준다 '사운드+목소리 초점' 솔로 싱글 '키리에' 발매
상태바
[새앨범] 자우림 보컬 김윤아 아티스트로서 역량 다시 보여준다 '사운드+목소리 초점' 솔로 싱글 '키리에'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4.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전설이 된 밴드 자우림의 보컬리스트 김윤아가 6년 만에 솔로 활동을 재개한다.

인터파크는 28일 "김윤아가 오는 29일 솔로 디지털 싱글 '키리에'(KYRIE)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싱글 '키리에'는 김윤아의 뛰어난 가창력과 특유의 몽환적 감성을 살린 곡으로 알려졌다. 사운드에 초점을 맞춘 만큼 예전 자우림 시절의 폭발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특히 지난 2010년 정규 3집 '31360' 이후 6년 만에 처음 발매되는 앨범인 만큼, 김윤아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 프로그래밍, 프로듀싱까지 직접 맡으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 김윤아 [사진=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싱글을 시작으로 김윤아는 여름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가을 정규 4집 앨범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김윤아는 '키리에'를 발매한 후 공연을 비롯해 방송까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윤아는 지난 1997년 자우림의 멤버로 데뷔했다. 총 9장의 자우림 정규 앨범과 5장의 비정규 앨범, 총 3장의 솔로 앨범을 내놨다. 자우림 앨범의 경우 큰 상업적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