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01 01:31 (토)
서울시합창단, '신나는 콘서트 시즌5' 개최… 뮤지컬넘버·팝페라·뉴에이지·재즈 등 다양한 레퍼토리 선사
상태바
서울시합창단, '신나는 콘서트 시즌5' 개최… 뮤지컬넘버·팝페라·뉴에이지·재즈 등 다양한 레퍼토리 선사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7.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세종문화회관 서울시합창단(단장 김명엽)이 제 118회 특별연주회 합창콘서트 ‘신나는 콘서트 시즌 5’를 오는 8월11일 세종대극장에서 연다.

이번 ‘신나는 콘서트 시즌 5’에서는 합창 무대에 밴드와 비트박스, 전자악기를 얹는 등 다양하고도 신선한 시도를 보여주며 합창의 장르적 틀을 깰 예정이다. 특히 뮤지컬 넘버, 팝페라, 뉴에이지, 영화 및 드라마 삽입곡 등 귀에 익숙한 곡들을 모아 다양한 장르의 레퍼토리를 총 2부로 선보인다.

▲ 세종문화회관 서울시합창단이 '신나는 콘서트 시즌 5'를 연다. [사진 = '세종문화회관' 제공]

합창의 형식 또한 다채롭다. 남성합창, 여성합창, 혼성합창 외에도 독창, 중창에 이르기까지 여러 형식을 보여줌과 동시에 곡마다 음악적 포인트를 넣었다. 또한 곡에 어울리는 영상과 무대효과를 선사하며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합창 콘서트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프랑스 몽트뤠이 국립음악원을 수석 졸업하고 재즈연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즈피아니스트 엄주빈이 이끄는 ‘주빈퀸텟’이 함께 하며, 서울시뮤지컬단 음악감독과 MBC합창단 단장을 역임한 엄기영이 지휘를, 그리고 서울시뮤지컬단 지도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곽은태가 연출을 맡았다.

‘신나는 콘서트’ 시리즈는 지난 2012년부터 합창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서울시합창단이 진행해온 공연이다. 올해로 다섯 번째 무대다. 티켓 문의는 세종문화티켓으로 하면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